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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사금

하루 10분 소설 시리즈

일제 강점기 지독한 가난에 월사금조차 내지 못했던 김셋째. 월사금을 준비하지 못해 선생님께 꾸지람 듣는 것도 싫고, 배우지 못하는 것도 싫어 고민하던 그가 선택한 것은.. 바쁜 현대 사회에서 일에 찌들어 사는 당신. 길지 않은 소설을 통해 잠깐이나마 가난으로 인해 너무나 힘들었지만 작은 것에도 행복해 했던 그때로 잠깐 돌아가 나의, 우리 아버지들의 어린 시절을 추억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하루, 10분만 투자해서 일제 강점기에 출간된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숨어 있는 보석 같은 작품을 통해 짧지만 강한 여운을 남겨보자.
일제 강점기 지독한 가난에 월사금조차 내지 못했던 김셋째. 월사금을 준비하지 못해 선생님께 꾸지람 듣는 것도 싫고, 배우지 못하는 것도 싫어 고민하던 그가 선택한 것은..
바쁜 현대 사회에서 일에 찌들어 사는 당신. 길지 않은 소설을 통해 잠깐이나마 가난으로 인해 너무나 힘들었지만 작은 것에도 행복해 했던 그때로 잠깐 돌아가 나의, 우리 아버지들의 어린 시절을 추억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하루, 10분만 투자해서 일제 강점기에 출간된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숨어 있는 보석 같은 작품을 통해 짧지만 강한 여운을 남겨보자.
강경애 (1906∼1943)
1906년(자료에 따라 1907년으로 작성된 곳도 있음)에 태어난 강경애 작가는 일제강점기 황해도 출신의 여성 작가로, 8년여 간의 짧은 기간 동안 그 시대상을 투철하게 반영된 작품을 발표하였다.
그녀는 1931년 조선일보에 단편소설 ‘파금’과 같은 해 혜성에 장편소설 ‘어머니와 딸’을 발표하여 문단에 나왔다. 대표작으로는 ‘인간문제’ 및 ‘월사금’등의 작품이 있으며, 시와 소설, 수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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