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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밀꽃 필 무렵-하루 10분 소설 시리즈

하루 10분 소설 시리즈

강원도 봉평에서 대화장터로 가는 길, 장돌뱅이인 허생원과 조선달이 떠나는 길에 젊은 장돌뱅이 동이가 동행한다. 허생원은 상 위에 붉은 얼굴을 쳐들고 제법 계집과 농탕치는 것을 보고서야 견딜 수 없어 혼냈던 동이와 화해하며 자신의 과거 이야기를 풀어 놓는데.. 허생원이 봉평장을 빼먹지 않고 찾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 소설을 읽으며 달빛 아래 하얀 메밀꽃이 소금을 뿌린 듯 숨이 막힐 지경인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두 남자의 인연을 따라가 보자. 하루, 10분이라는 짧은 시간을 투자해서 우리가 잘 알고 있었던 소설이지만 학생 시절 그때 미쳐 알지 못했던 감정과 생각을 떠올리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강원도 봉평에서 대화장터로 가는 길, 장돌뱅이인 허생원과 조선달이 떠나는 길에 젊은 장돌뱅이 동이가 동행한다. 허생원은 상 위에 붉은 얼굴을 쳐들고 제법 계집과 농탕치는 것을 보고서야 견딜 수 없어 혼냈던 동이와 화해하며 자신의 과거 이야기를 풀어 놓는데..
허생원이 봉평장을 빼먹지 않고 찾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 소설을 읽으며 달빛 아래 하얀 메밀꽃이 소금을 뿌린 듯 숨이 막힐 지경인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두 남자의 인연을 따라가 보자.

하루, 10분이라는 짧은 시간을 투자해서
우리가 잘 알고 있었던 소설이지만 학생 시절 그때 미쳐 알지 못했던 감정과 생각을 떠올리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이효석 [ 李孝石 ] (1907∼1942)
호는 가산으로, 수필을 쓰는 듯한 필체로 서정적인 분위기의 순수문학을 지향하는 대표적인 단편소설 작가이다.
1928년 도시와 유령을 발표하면서 문단에 등단하였다. 등단 후 동반자작가 [同伴者作家] (1930년대 전후에 프롤레타리아문학(사회주의의 이념을 선전하거나 사회주의사회 건설을 위하여 투쟁하는 인간을 형상화한 문학)에 동조한 작가들의 총칭)로 활동하였으나, 1933년 정지용등과 순수문학을 지향하는 구인회에 참가하면서 고향을 그리는 향토적인 표현을 하거나, 성(性)에 대한 본능에 대한 작품을 집필하게 된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메밀꽃 필 무렵, 산, 돈, 화분, 분녀, 수탉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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