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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금 - 하루 10분 소설 시리즈

하루 10분 소설 시리즈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집으로 돌아오는 형철과 혜경. 집 근처 풍경은 멀리서 바라 볼 때는 평화롭고 행복해보이지만 이 행복조차 마음대로 받지 못할 환경에 있다. 대학을 다니는 형철은 배움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음을 깨달으며 답답해하고 있었는데.. 하루, 10분만 투자해서 일제 강점기에 출간된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숨어 있는 보석 같은 작품을 읽어보자. 일제 강점기 고뇌하던 우리 선조들의 모습을 따라 짧지만 강한 여운을 남길 수 있을 것이다.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집으로 돌아오는 형철과 혜경. 집 근처 풍경은 멀리서 바라 볼 때는 평화롭고 행복해보이지만 이 행복조차 마음대로 받지 못할 환경에 있다.
대학을 다니는 형철은 배움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음을 깨달으며 답답해하고 있었는데..
하루, 10분만 투자해서 일제 강점기에 출간된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숨어 있는 보석 같은 작품을 읽어보자.
일제 강점기 고뇌하던 우리 선조들의 모습을 따라 짧지만 강한 여운을 남길 수 있을 것이다.
강경애 [姜敬愛] (1906∼1943)
1906년(자료에 따라 1907년으로 작성된 곳도 있음)에 태어난 강경애 작가는 일제강점기 황해도 출신의 여성 작가로, 8년여 간의 짧은 기간 동안 그 시대상을 투철하게 반영된 작품을 발표하였다.
그녀는 1931년 조선일보에 단편소설 ‘파금’과 같은 해 혜성에 장편소설 ‘어머니와 딸’을 발표하여 문단에 나왔다. 대표작으로는 ‘인간문제’ 및 ‘월사금’, ‘소금’, ‘지하촌’, ‘파금’, ‘산남’, ‘해고’등의 작품이 있으며, 시와 소설, 수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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