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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남 - 하루 10분 소설 시리즈

하루 10분 소설 시리즈

고향에 계신 어머니의 병환이 깊어 오라는 전보를 받고 정신없이 갔던 시골, 읍인 S골. 그러나 비가 너무 많이 내려 고향으로 가는 길이 쉽진 않다. 그때 만난 산남(山男). 그가 차를 움직이게 그렇게 노력한 이유는.. 하루, 10분만 투자해서 일제 강점기에 출간된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숨어 있는 보석 같은 작품을 통해 가족에 대한 애정을 다시 한번 떠올리며 짧지만 강한 여운을 남겨보자.
고향에 계신 어머니의 병환이 깊어 오라는 전보를 받고 정신없이 갔던 시골, 읍인 S골. 그러나 비가 너무 많이 내려 고향으로 가는 길이 쉽진 않다. 그때 만난 산남(山男).
그가 차를 움직이게 그렇게 노력한 이유는..

하루, 10분만 투자해서
일제 강점기에 출간된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숨어 있는 보석 같은 작품을 통해
가족에 대한 애정을 다시 한번 떠올리며 짧지만 강한 여운을 남겨보자.
강경애 [姜敬愛] (1906∼1943)
1906년(자료에 따라 1907년으로 작성된 곳도 있음)에 태어난 강경애 작가는 일제강점기 황해도 출신의 여성 작가로, 8년여 간의 짧은 기간 동안 그 시대상을 투철하게 반영된 작품을 발표하였다.
그녀는 1931년 조선일보에 단편소설 ‘파금’과 같은 해 혜성에 장편소설 ‘어머니와 딸’을 발표하여 문단에 나왔다. 대표작으로는 ‘인간문제’ 및 ‘월사금’, ‘소금’, ‘지하촌’, ‘파금’, ‘산남’, ‘해고’등의 작품이 있으며, 시와 소설, 수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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