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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고 - 하루 10분 소설 시리즈

하루 10분 소설 시리즈

어려서 부모를 잃은 김서방은 박초시의 눈에 들어 그 집에 고용되었다. 박초시는 김서방과 앞 벌을 개간했고, 농사도 농사가 잘 되어 재산이 늘자 김서방에게 영원한 고용을 약속했다. 하지만, 박초시가 죽고 아들이 면장이 되자... 하루, 10분만 투자해서 일제 강점기에 출간된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숨어 있는 보석 같은 작품을 통해 어렵게 살아야 했던 우리 선조들의 모습을 따라 짧지만 강한 여운을 남겨보자.
어려서 부모를 잃은 김서방은 박초시의 눈에 들어 그 집에 고용되었다. 박초시는 김서방과 앞 벌을 개간했고, 농사도 농사가 잘 되어 재산이 늘자 김서방에게 영원한 고용을 약속했다.
하지만, 박초시가 죽고 아들이 면장이 되자...

하루, 10분만 투자해서
일제 강점기에 출간된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숨어 있는 보석 같은 작품을 통해
어렵게 살아야 했던 우리 선조들의 모습을 따라 짧지만 강한 여운을 남겨보자.
강경애 [姜敬愛] (1906∼1943)

1906년(자료에 따라 1907년으로 작성된 곳도 있음)에 태어난 강경애 작가는 일제강점기 황해도 출신의 여성 작가로, 8년여 간의 짧은 기간 동안 그 시대상을 투철하게 반영된 작품을 발표하였다.
그녀는 1931년 조선일보에 단편소설 ‘파금’과 같은 해 혜성에 장편소설 ‘어머니와 딸’을 발표하여 문단에 나왔다. 대표작으로는 ‘인간문제’ 및 ‘월사금’, ‘소금’, ‘지하촌’, ‘파금’, ‘산남’, ‘해고’등의 작품이 있으며, 시와 소설, 수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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