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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용묵의 수필집 - 구두, 낙관, 율정기외

수능대비 수필

수능에 잘 나왔던 작품을 포함하여 작가의 감성을 잘 엿볼 수 있는 작품을 선정하여 수필집을 제작된 수필집입니다. 이 수필집에 실린 또그닥또그닥 구두 소리 때문에 오해를 샀던 경험, 서화를 좋아하는 벗이 추사 선생의 병풍을 샀다고 자랑했으나 실은 그 지인이 잘못 알고 있음을 알게된 에피소드등을 담담한 언어로 표현한 작가의 수필 등을 통해 작가의 감성에 푹 빠지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작가의 감성을 그대로 느끼기 위해 단어는 최대한 원문 그대로 실었기에 현대 맞춤법에 맞지 않는 단어도 포함되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능에 잘 나왔던 작품을 포함하여 작가의 감성을 잘 엿볼 수 있는 작품을 선정하여 수필집을 제작된 수필집입니다.
이 수필집에 실린 또그닥또그닥 구두 소리 때문에 오해를 샀던 경험, 서화를 좋아하는 벗이 추사 선생의 병풍을 샀다고 자랑했으나 실은 그 지인이 잘못 알고 있음을 알게된 에피소드등을 담담한 언어로 표현한 작가의 수필 등을 통해 작가의 감성에 푹 빠지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작가의 감성을 그대로 느끼기 위해 단어는 최대한 원문 그대로 실었기에 현대 맞춤법에 맞지 않는 단어도 포함되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계용묵 (1904 ~ 1961)
본명은 하태용으로 선량한 사람이나 주위의 편견이나 무지 등으로 고통 받는 서민에 대한 이야기를 주로 다뤘던 그는,
1920년 소년지 ‘새소리’에 시가 당선되며 등단하였으며, 백치 아다다를 발표하여 주목을 받았다.
1943년에는 일본 천황 불경죄로 2개월간 수감되는 고통을 당하기도 하였으나, 일장기의 당당한 위풍이라는 친일적인 수필을 발표하기도 하였다.
광복 후에는 좌우가 분열되는 중에도 중간적 입장을 고수하며 별을 헨다등을 발표하였다.
그의 대표작으로 백치 아다다, 병풍에 그린 닭이, 장벽, 별을 헨다, 물매미등의 소설이 있으며,
수필로는 구두, 낙관, 율정기, 손, 효조, 동정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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