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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구전 - 하루 10분 소설 시리즈

하루 10분 소설 시리즈

번화하던 거리가 고요해지고, 가로수 사이에 전등불만 가득할 무렵 S공원에 도착한 승호. 그는 희숙을 기다리며 1년전 동무들이 영사관으로 잡혀 갔을 때를 떠올리고 있는데, 그때 도착한 희숙. 그녀와 승호가 만난 이유는... 이 소설을 통해 하루, 10분이라는 짧은 시간을 투자해서 일제 강점기에 살았던 우리 선조들의 모습을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해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번화하던 거리가 고요해지고, 가로수 사이에 전등불만 가득할 무렵 S공원에 도착한 승호.
그는 희숙을 기다리며 1년전 동무들이 영사관으로 잡혀 갔을 때를 떠올리고 있는데, 그때 도착한 희숙.
그녀와 승호가 만난 이유는...

이 소설을 통해 하루, 10분이라는 짧은 시간을 투자해서
일제 강점기에 살았던 우리 선조들의 모습을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해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강경애 [姜敬愛] (1906∼1943)
1906년(자료에 따라 1907년으로 작성된 곳도 있음)에 태어난 강경애 작가는 일제강점기 황해도 출신의 여성 작가로, 8년여 간의 짧은 기간 동안 그 시대상을 투철하게 반영된 작품을 발표하였다.
그녀는 1931년 조선일보에 단편소설 ‘파금’과 같은 해 혜성에 장편소설 ‘어머니와 딸’을 발표하여 문단에 나왔다. 대표작으로는 ‘인간문제’ 및 ‘월사금’, ‘소금’, ‘지하촌’, ‘어머니와 딸’, ‘파금’, ‘산남’, ‘해고’, ‘원고료 이백원’, ‘채전’, ‘축구전’, ‘모자’, ‘검둥이’, ‘부자’, ‘어둠’등의 작품이 있으며, 시와 소설, 수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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