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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촌 - 주석과 함께 읽는 한국문학

주석과 함께 읽는 한국문학

오늘도 동냥자루를 메고 오는 칠성. 오늘도 동리를 조용히 지날 수가 없다. 그렇게 수모를 겪으면서도 그는 큰년이에게 오늘 얻은 것 중에 가장 맛있고, 좋은 것을 줄 생각만 가득하다. 하지만, 집에서 기다리던 동생 칠운이도 과자를 탐내는데... 이 소설을 통해 이 소설이 지어진 일제 강점기 우리 선조들의 어렵기만 했던 삶을 간접적으로 체험해 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오늘도 동냥자루를 메고 오는 칠성. 오늘도 동리를 조용히 지날 수가 없다.
그렇게 수모를 겪으면서도 그는 큰년이에게 오늘 얻은 것 중에 가장 맛있고, 좋은 것을 줄 생각만 가득하다.
하지만, 집에서 기다리던 동생 칠운이도 과자를 탐내는데...
이 소설을 통해 이 소설이 지어진 일제 강점기 우리 선조들의 어렵기만 했던 삶을 간접적으로 체험해 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강경애
(1906. 4. 20. ∼ 1943. 4. 26.)
1906년에 태어난 강경애 작가는 일제강점기 황해도 출신의 여성 작가로, 8년여 간의 짧은 기간 동안 그 시대상을 투철하게 반영된 작품을 발표하였다.
그녀는 1931년 조선일보에 단편소설 ‘파금’과 같은 해 혜성에 장편소설 ‘어머니와 딸’을 발표하여 문단에 나왔다. 대표작으로는 ‘인간문제’ 및 ‘월사금’, ‘소금’, ‘지하촌’, ‘어머니와 딸’, ‘파금’, ‘산남’, ‘해고’, ‘원고료 이백원’, ‘채전’, ‘축구전’, ‘모자’, ‘검둥이’, ‘부자’, ‘어둠’등의 작품이 있으며, 시와 소설, 수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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