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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한 선생님 - 하루 10분 소설 시리즈

하루 10분 소설 시리즈

박선생님은 키가 한 뼘밖에 안 돼서 일제 강점기때 지원병을 지원했다 낙방한, 생긴 것부터 이상하게 생긴 선생님이다. 그와 정 반대로 생긴 강선생님은 순하고, 웃기를 잘 하는 선생님이다. 이런 두 선생님은 만나면 싸움이었는데, 두 사람이 정반대인 것은 말에서도 느낄 수 있다. 해방 후 두 사람은 어떻게 되었을까? 하루, 10분이라는 짧은 시간을 투자하여 해방 전후, 자신의 안녕을 위해 상황에 따라 충성하는 대상이 바뀌어 살았던 한 사람의 모습을 살펴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박선생님은 키가 한 뼘밖에 안 돼서 일제 강점기때 지원병을 지원했다 낙방한, 생긴 것부터 이상하게 생긴 선생님이다.
그와 정 반대로 생긴 강선생님은 순하고, 웃기를 잘 하는 선생님이다.
이런 두 선생님은 만나면 싸움이었는데,
두 사람이 정반대인 것은 말에서도 느낄 수 있다.
해방 후 두 사람은 어떻게 되었을까?
하루, 10분이라는 짧은 시간을 투자하여
해방 전후, 자신의 안녕을 위해 상황에 따라 충성하는 대상이 바뀌어 살았던 한 사람의 모습을 살펴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채만식 [ 蔡萬植 ]
(1902.6 ~ 1950. 6)
식민지 상황 아래에서의 궁핍, 도시민의 몰락, 광복 후의 혼란상등 당시 현실을 반영하고, 비판한 작품을 주로 썼던 채만식은 작품에서 다양한 시도를 하였는데, 특히 풍자적 성향의 작품을 발표하다가 그 이후 독서회 사건으로 인해 산문등을 통해 징병을 선동하는 등 친일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그러나, 광복이후 ‘민족의 죄인’이라는 중편 소설을 발표하여 자신의 친일 행적을 반성하였다.
1924년 ‘조선문단’에 발표된 단편 ‘세 길로’로 문단에 등단한 채만식은 사립학교 교원과 동아일보 기자, 잡지 편집등을 하던 채만식은 1936년부터 전업작가로 활동했다.
그의 대표작은 레디메이드 인생외에, 치숙, 탁류, 태평천하, 논이야기, 낙조, 미스터방, 맹순사등이 있으며,
우화 왕치와 소새와 개미와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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