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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첨지 - 하루 10분 소설 시리즈

하루 10분 소설 시리즈

소설을 쓰는 사람은 이런 성격과 환경을 가진 사람은 이런 이름을 붙여야 적당하다는 생각이 있다. 그래서 김동인 작가는 송첨지라는 이름을 쓸 때 예정된 코스가 있는데, 김동인이 택한 송첨지는... 하루, 10분이라는 짧은 시간을 투자해서 일제강점기에서 해방으로 가는 시기를 겪으며 갑자기 변하게 된 송첨지라는 인물을 통해 간접적으로 그 시대를 경험해 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소설을 쓰는 사람은 이런 성격과 환경을 가진 사람은 이런 이름을 붙여야 적당하다는 생각이 있다. 그래서 김동인 작가는 송첨지라는 이름을 쓸 때 예정된 코스가 있는데,
김동인이 택한 송첨지는...
하루, 10분이라는 짧은 시간을 투자해서
일제강점기에서 해방으로 가는 시기를 겪으며 갑자기 변하게 된 송첨지라는 인물을 통해 간접적으로 그 시대를 경험해 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김동인[金東仁]
(1900∼1951)
1900년 평안남도 평양에서 출생하여 1951년 6.25전쟁 중에 숙환으로 서울에서 작고한 김동인은 일제 강점기 당시 사실주의적인 문장으로 순수문학 운동을 벌렸으며, 현대적 문체로 문장 혁신에 공헌한 소설가로 알려져 있다.
그는 1919년 최초의 문학동인지 ‘창조’를 발간하고, 처녀작 ‘약한 자의 슬픔’을 발표하였으며, 일제의 의해 체포, 출옥 후 다양한 작품을 발표하였다.
그의 대표작은 배따라기, 감자, 광염소나타, 발가락이 닮았다, 광화사, 붉은 산, 태형, 반역자, 시골 황서방, 죄와 벌, 무능자의 아내, 망국인기, 속 망국인기, 송첨지, 약한 자의 슬픔, 운현궁의 봄, 김연실전 등의 소설과
제월씨의 평가적 가치, 춘원연구 등의 평론 및 이십세의 야망가등의 수필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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