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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미 병들다 - 하루 10분 소설 시리즈

하루 10분 소설 시리즈

그 싸움은 짧고, 어처구니가 없지만 싸움의 진리를 여실히 보여주는 맞고, 넘어지고, 항복하는 싸움이었다. 그 싸움을 보려고 발길을 멈춘 현보와 남죽은 그 장면을 영화의 한 슬픈 토막처럼 생각한다. 강하고 약하고, 이기고 지고... 싸움이란 이 두 길뿐인데, 지금 발길을 멈춘 이 젊은이들도 어쩌면 지는 길을 가고 있는지도 모른다. 왜냐하면... 하루, 10분이라는 짧은 시간을 투자해서 일제 강점기를 살아가는, 잘못된 선택을 하다라도 꿈을 잃어버린 젊은이들을 안타까운 눈으로 따라가 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그 싸움은 짧고, 어처구니가 없지만 싸움의 진리를 여실히 보여주는 맞고, 넘어지고, 항복하는 싸움이었다. 그 싸움을 보려고 발길을 멈춘 현보와 남죽은 그 장면을 영화의 한 슬픈 토막처럼 생각한다. 강하고 약하고, 이기고 지고... 싸움이란 이 두 길뿐인데, 지금 발길을 멈춘 이 젊은이들도 어쩌면 지는 길을 가고 있는지도 모른다. 왜냐하면...
하루, 10분이라는 짧은 시간을 투자해서
일제 강점기를 살아가는, 잘못된 선택을 하다라도 꿈을 잃어버린 젊은이들을 안타까운 눈으로 따라가 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이효석 [ 李孝石 ]
(1907∼1942)
호는 가산으로, 수필을 쓰는 듯한 필체로 서정적인 분위기의 순수문학을 지향하는 대표적인 단편소설 작가이다.
1928년 도시와 유령을 발표하면서 문단에 등단하였다. 등단 후 동반자작가1)로 활동하였으나, 1933년 정지용등과 순수문학을 지향하는 구인회에 참가하면서 고향을 그리는 향토적인 표현을 하거나, 성(性)에 대한 본능에 대한 작품을 집필하게 된다.
현재 메밀꽃 필 무렵, 분녀 및 수필 낙엽을 태우며 등으로 많이 알려진 그는 화분, 산, 향수, 수탉, 돈, 들, 오리온과 능금, 장미 병들다, 일요일, 사냥, 석류, 여수, 도시와 유령, 노령근해, 상륙 등의 소설과 수선화, 청포도의 사상, 화초등의 수필을 남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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