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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와 유령 - 하루 10분 소설 시리즈

하루 10분 소설 시리즈

흔히 도깨비나 귀신이 나오는 곳은 어슴푸레한 저녁에 다 쓰러져 가는 물레방앗간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나는 서울에서 목격하였다. 거짓도 아니고 환영도 아닌 유령을 분명 봤는데, 그 정체는... 하루, 10분이라는 짧은 시간을 투자해서 동대문 밖에 상업학교가 가제될 무렵 한편에서는 발전을, 그 외 다른 한편에서는 어려운 삶을 살아야 하는 우리의 모습을 잠깐이라도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흔히 도깨비나 귀신이 나오는 곳은 어슴푸레한 저녁에 다 쓰러져 가는 물레방앗간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나는 서울에서 목격하였다. 거짓도 아니고 환영도 아닌 유령을 분명 봤는데, 그 정체는...
하루, 10분이라는 짧은 시간을 투자해서
동대문 밖에 상업학교가 가제될 무렵 한편에서는 발전을, 그 외 다른 한편에서는 어려운 삶을 살아야 하는 우리의 모습을 잠깐이라도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이효석 [ 李孝石 ]
(1907∼1942)
호는 가산으로, 수필을 쓰는 듯한 필체로 서정적인 분위기의 순수문학을 지향하는 대표적인 단편소설 작가이다.
1928년 도시와 유령을 발표하면서 문단에 등단하였다. 등단 후 동반자작가1)로 활동하였으나, 1933년 정지용등과 순수문학을 지향하는 구인회에 참가하면서 고향을 그리는 향토적인 표현을 하거나, 성(性)에 대한 본능에 대한 작품을 집필하게 된다.
현재 메밀꽃 필 무렵, 분녀 및 수필 낙엽을 태우며 등으로 많이 알려진 그는 화분, 산, 향수, 수탉, 돈, 들, 오리온과 능금, 장미 병들다, 일요일, 사냥, 석류, 여수, 도시와 유령, 노령근해, 상륙 등의 소설과 수선화, 청포도의 사상, 화초등의 수필을 남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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