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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경애의 수필집-꽃송이 같은 첫눈, 내가 좋아하는 솔, 나의 유년시절외

수능대비 수필

수능에 잘 나왔던 작품들 및 작가의 감성을 잘 엿볼 수 있는 작품들을 선정하여 제작된 수필집입니다. 꽃송이 같은 첫눈, 내가 좋아하는 솔, 나의 유년시절, 이역의 달밤, 표모의 마음등이 실려 있는 이 수필집을 통해 어린 시절에 대한,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담담한 언어로 표현한 작가의 감성에 푹 빠지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작가의 감성을 그대로 느끼기 위해 단어는 최대한 원문 그대로 실었기에 현대 맞춤법에 맞지 않는 단어도 포함되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능에 잘 나왔던 작품들 및 작가의 감성을 잘 엿볼 수 있는 작품들을 선정하여 제작된 수필집입니다.
꽃송이 같은 첫눈, 내가 좋아하는 솔, 나의 유년시절, 이역의 달밤, 표모의 마음등이 실려 있는 이 수필집을 통해
어린 시절에 대한,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담담한 언어로 표현한 작가의 감성에 푹 빠지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작가의 감성을 그대로 느끼기 위해 단어는 최대한 원문 그대로 실었기에 현대 맞춤법에 맞지 않는 단어도 포함되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강경애 (1906∼1943)
1906년에 태어난 강경애 작가는 일제강점기 황해도 출신의 여성 작가로, 8년여 간의 짧은 기간 동안 그 시대상을 투철하게 반영된 작품을 발표하였다.
그녀는 1931년 조선일보에 단편소설 파금과 같은 해, 혜성에 장편소설 어머니와 딸을 발표하여 문단에 나왔다.
수험생들에게 인간문제로 알려진 그녀는 월사금, 소금, 지하촌, 어머니와 딸, 파금, 산남, 해고, 원고료 이백원, 채전, 축구전, 모자, 검둥이, 부자, 어둠, 번뇌, 동정, 마약, 유무등의 소설 작품 및, 수필 꽃송이 같은 첫눈, 내가 좋아하는 솔, 나의 유년시절, 이역의 달밤, 표모의 마음등의 작품을 남겼으며,
소설과 수필외에 시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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