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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에 남는 풍경 - 하루 10분 소설 시리즈

하루 10분 소설 시리즈

어느 3월. 아직 봄도 아니고, 겨울도 아닌 초라한 풍경이지만 창 기슭에서 백양나무 무리를 보고 있는데 나무 아래편 낯선 행렬. 그 행렬은... 하루, 10분이라는 짧은 시간을 투자해서 이상하기만 했지만, 마음에 남은 풍경은 어떤 것이었는지 짧은 이 소설을 통해 알아가 보자.
어느 3월. 아직 봄도 아니고, 겨울도 아닌 초라한 풍경이지만 창 기슭에서 백양나무 무리를 보고 있는데 나무 아래편 낯선 행렬. 그 행렬은...
하루, 10분이라는 짧은 시간을 투자해서
이상하기만 했지만, 마음에 남은 풍경은 어떤 것이었는지 짧은 이 소설을 통해 알아가 보자.
이효석 [ 李孝石 ]
(1907∼1942)
호는 가산으로, 수필을 쓰는 듯한 필체로 서정적인 분위기의 순수문학을 지향하는 대표적인 단편소설 작가이다.
1928년 도시와 유령을 발표하면서 문단에 등단하였다. 등단 후 동반자작가로 활동하였으나, 1933년 정지용등과 순수문학을 지향하는 구인회에 참가하면서 고향을 그리는 향토적인 표현을 하거나, 성(性)에 대한 본능에 대한 작품을 집필하게 된다.
현재 메밀꽃 필 무렵, 분녀 및 수필 낙엽을 태우며 등으로 많이 알려진 그는
화분, 산, 향수, 수탉, 돈, 들, 오리온과 능금, 장미 병들다, 일요일, 사냥, 석류, 여수, 도시와 유령, 노령근해, 상륙, 공상구락부, 해바라기, 행진곡, 고사리, 기우, 마음에 남는 풍경, 일기, 인간신문, 마음의 의장, 가을과 산양, 일표의 공능, 추억, 하얼빈, 수난등의 소설과
수선화, 청포도의 사상, 화초등의 수필을 남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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