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벗기운 대금업자 - 하루 10분 소설 시리즈

하루 10분 소설 시리즈

쓸데없는 물건을 들고 오는 사람들에게도 돈을 줘서 보내곤 하는 걸 보면 전당국(전당포) 주인인 삼덕이는 전당포일에는 소질이 없어 보인다. 그러다 삼덕이는 경제적 문제에 빠져 전당포 물건을 팔게 되는데... 하루, 10분이라는 짧은 시간을 투자해서 확인 되지 사실관계로 인한 피해. 그 위험성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쓸데없는 물건을 들고 오는 사람들에게도 돈을 줘서 보내곤 하는 걸 보면 전당국(전당포) 주인인 삼덕이는 전당포일에는 소질이 없어 보인다.
그러다 삼덕이는 경제적 문제에 빠져 전당포 물건을 팔게 되는데...
하루, 10분이라는 짧은 시간을 투자해서
확인 되지 사실관계로 인한 피해. 그 위험성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김동인[金東仁]
(1900∼1951)
1900년 평안남도 평양에서 출생하여 1951년 6.25전쟁 중에 숙환으로 서울에서 작고한 김동인은 일제 강점기 당시 사실주의적인 문장으로 순수문학 운동을 벌렸으며, 현대적 문체로 문장 혁신에 공헌한 소설가로 알려져 있다.
그는 1919년 최초의 문학동인지 ‘창조’를 발간하고, 처녀작 ‘약한 자의 슬픔’을 발표하였으며, 일제의 의해 체포, 출옥 후 다양한 작품을 발표하였다.
수험생들에게 배따라기 및 감자, 발가락이 닮았다등으로 알려진 그는
광염소나타, 붉은 산, 광화사, 태형, 약한 자의 슬픔, 반역자, 시골 황서방, 죄와 벌, 무능자의 아내, 망국인기, 속 망국인기, 송첨지, 명화 리디아, 벗기운 대금업자, 거지, 김연실전, 젊은 그들, 운현궁의 봄등의 소설과
제월씨의 평가적 가치, 춘원연구 등의 평론 및 이십세의 야망가등의 수필등을 남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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