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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석의 성화 - 주석과 함께 읽는 한국문학

주석과 함께 읽는 한국문학

우두커니 앉아 궁리에 잠기지 않으면 렌즈로 거리를 관찰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이 전부인 나는 유례를 보자 반갑다. 그녀는 보석으로 풀려 나온 것으로 같이 들어갔던 남편의 소식은 전하지 않고, 호프만의 성화에 마음을 끌린 나는, 유부녀인 유례에게 사랑을 느끼게 되는데... 이 소설을 통해 이효석 작가의 성에 대한 본능, 성에 대한 신념 등을 살짝 엿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우두커니 앉아 궁리에 잠기지 않으면 렌즈로 거리를 관찰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이 전부인 나는 유례를 보자 반갑다.
그녀는 보석으로 풀려 나온 것으로 같이 들어갔던 남편의 소식은 전하지 않고,
호프만의 성화에 마음을 끌린 나는, 유부녀인 유례에게 사랑을 느끼게 되는데...
이 소설을 통해 이효석 작가의 성에 대한 본능, 성에 대한 신념 등을 살짝 엿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이효석
(1907. 2. 23. ∼ 1942. 5. 25.)
호는 가산으로, 수필을 쓰는 듯한 필체로 서정적인 분위기의 순수문학을 지향하는 대표적인 단편소설 작가이다.
1928년 도시와 유령을 발표하면서 문단에 등단하였다. 등단 후 동반자작가로 활동하였으나, 1933년 정지용등과 순수문학을 지향하는 구인회에 참가하면서 고향을 그리는 향토적인 표현을 하거나, 성(性)에 대한 본능에 대한 작품을 집필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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